Tony Aquila ( 토니 아퀼라 )
2020년 12월 21일 이사회에 합류.
2019년 AFV Partners 설립.
컨퍼런스 콜에서 카누에 투자한 이유와 현재 상황에 대해서 이야기 함.
인재 영입 및 구성
- 성장 기회를 최적화 하고 주주의 가치를 극대화 할 수 있을지 생각하고 있다.
- 좋은 이사회를 구성하고 있고 Pete Savagian CTO로 영입함.
Pete Savagian : www.linkedin.com/in/peter-savagian-electrified-future/
- 여러 해 동안 EV를 시장에 출시한 경험이 있어 도움이 될 것이다.
- 경력
1. ElectraMeccanica (1년 6개월) - 이사
2. Faraday Future (2년 5개월) - 제품 및 기술 개발 수석 부사장.
3. General Motors (18년) - 전기 드라이브 시스템 및 신제품 개발 총괄 이사.
- Renato Giger CFO로 합류 했다.
Renato Giger : www.linkedin.com/in/renato-giger-3533b3a/
- 신임 회계 책임자, 신임 글로벌 전략 부사장, 마케팅 책임자 영입.
전략 변경
전기차 생산을 2단계로 가려고 한다.
1단계 - MPP1 LV 파생상품 생산을 위해 위탁 생산을 할 것이다. 곧 파트너 선정 발표할 예정.
2단계 - MPP1, 다른 모델을 구착하는 메가 마이크로 공장을 진행할 예정 ( 직접 생산 )
- 지역 선정을 위해 주지사들과 논의 중.
- 제조를 위한 좋은 팀을 섭외 했음.
현황 보고 및 카누의 장점.
- 많은 투자자들이 원하는 배터리, 협업, 설계, 산업적 영향등 대한 내용은 다음 분기부터 보고.
- 카누에 투자하게된 이유
- 전기 자동차 잠재력을 발휘 할 수 있는 설계
- 현재 1인 판매에 집중하는 차 시장. -> 다수소유자를 고려한 설계
- 소프트웨어, 하드웨어 모두 다소유자 라이프 사이클에 맞춰 플랫폼 개발.
- EV 차량에 대한 시장 변화 이야기, 상용 및 작업 차량을 EV 차량으로 전환에 따른 이익 가능.
- 경쟁자 대비 30% 이상의 공간 활용이 가능한 EV 상용차.
- 모듈형 개념을 추가해 용도 변경 가능. - 냉장 트럭, 팝업 소매점. 등.. (www.canoo.com/mpdv)
- 아키텍처, 설계, 소프트웨어 강조.
- 계속 검증 중이다.
질의응답
1. 2020년 Q4에 OEM 발표할 것이라 했는데 안하는 이유?
- 시기 상조 였다 생각하고 모든 협상을 바라보고 좋은 방향으로 이끌어 가고 있다. -> 곧 발표 예정(?)
2. 현대차와 협업에 대한 IP 유출 ?
- 플랫폼(IP)의 기초한 협업이 아닌 기술에 대한 계약이였기 때문에 IP 유출은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.
- 잠시 보류 한 것.
3. 상업용 차에 집중한다고 했는데 라이프 사이클 출시 변함없나 ?
- 라이프 사이클 차량도 출시할 예정.
- 현재 진행중인 몇가지 구성 업그레이드와 함께 제공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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